김현미작품

[스크랩] [경인일보] 정조대왕탄신다례

어울령 2009. 11. 1. 22:58

function openPop(){ window.open('http://www.m-kok.com/w2p/mkok.jsp?mcode=21011&nid=484320','elis','width=900,height=730,top=0,left=0,scrollbars=no'); }
       
행궁에 퍼지는 은은한 茶향 '그윽하도茶'
31일 수원 차문화대축제… 전통공연·체험행사 다채
2009년 10월 28일 (수)  지면보기 | 14면 왕정식 wjs@kyeongin.com
   
▲ 27일 오후 수원 화성행궁내 화령전에서 열린 '정조대왕 탄신다례'에서 참가자들이 차를 따르는 예를 갖추며 정조의 탄신을 축하하고 있다.
/김선회기자 ksh@kyeongin.com
[경인일보=왕정식기자]수원시는 오는 31일 낮 12시30분 화성행궁 유여택에서 시승격 60주년을 기념, '수원 차(茶)문화 대축제'를 개최한다.

차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수원시에서 주최·주관하며 김용서 수원시장과 홍기헌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 13개 다회,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차 관련 단체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여성단체 참여를 통해 대중화를 유도하는 한편 나눔과 어울림의 차문화를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 방침이다.

본 행사에 앞서 낮 12시30분부터 유아다례와 어린이 다례를 선뵈고, 오후 1시30분부터는 의식행사와 함께 정조대왕 헌다례(獻茶禮)를 갖는다. 이어 해금연주, 시조창, 학춤, 가야금 연주 등 공연과 명원다례, 접빈다례, 선비차, 생활명상다도 등 시연을 펼친다.

차문화 시연에는 반야로차도문화원 수원지부, 한국차문화협회 동수원지회, 예절교육협회 다도예절원, 해피예차문화원, 한국차문화협회 수원지회, 감로다회, 선수다회 등 13개 다회가 참여한다.

행사가 열리는 동안 체험 이벤트로 '차와 다과 즐기기' '다기와 다구 전시' 등 행사를 열어 규방공예, 다구, 다석화, 차, 다기 등을 전시·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차문화의 우수성을 새롭게 인식시켜 대중화를 선도하고 차문화의 미래 가치를 재평가하는 한편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차문화를 통한 문화관광산업 기반 확충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력시간  2009.10.27 20:29  
왕정식의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유기농감귤농장 아방네
글쓴이 : 이기자 원글보기
메모 :

동생아~!

저작권 문제로 시비되면

사진만 다오

한복입은 모습이 아름답다~~

근데, 삼인의 역할이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