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United States}Houston}
휴스턴 Houston 관광객과 주민들은 휴스턴이란 도시가 무계획적으로 팽창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또한 사실이기도 하다. 흥미 있는 대부분의 지역은 갤러리아몰(Galleria Mall)과 다운타운 사이의 6마일 내에 다 있다. 이런 흥미 있는 곳을 돌아보는 데는 하루 또는 이틀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아름다운 멕시코 만의 도시들 중 한 곳을 여행하는 계획도 더불어 잡는다. 그러나 더 머물 수 있다면 수많은 식당, 바, 클럽 등에서 일반적으로 젊고 열정적인 휴스턴 시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인구: 170만 명
기초 정보 다운 타운의 Market Square 건너편(801 Congress Ave)에 자리잡은 Greater Houston CVB(tel 713-227-3100)가 주중에 열려있다. 공항환전소는 조지부시(George Bush) 국제공항의 터미널C와 하비(Hobby) 공항의 중앙홀 B에 있다. 휴스턴 중심부는 대부분 지역번호로 713을 사용한다. 조지부시 공항을 비롯한 기타 지역은 281을 사용한다. 추가지역번호는 곧 사용될 예정이다.
늦은 봄(4~5월)과 이른 여름(6~7월)이 휴스턴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비가 본격적으로 내리는 때가 아니라 습도가 최고조에 달하지는 않았기 땜문이다. 7월의 낮시간 평균기온이 섭씨 34도 정도 된다. 그러나 습도는 가장 낮은 시기에 해당한다. 10월에는 습도가 최고조에 달하는 데 새벽녘에 무려 93%에 이른다. 로데오를 보려면 2월이나 3월 초에 가야한다. 휴스턴의 축제는 보통 4월에 개최된다.
휴스턴 중심_ 휴스턴 시청
시내 지리 휴스턴은 팽창은 다운타운에서 모든 방향으로 방사상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최근의 도시발전은 주로 US 59, I-45, I-10, US 290를 포함한 고속도로를 따라서 이루어지고 있다. 시내의 도로는 기본적으로 격자형으로 잘 구성되어 있다. 휴스턴의 이런 팽창으로, 길을 찾기 위하여 지도(가능하면 나침반도 함께)가 반드시 필요하다.
휴스턴에서 가장 오래된 곳 중의 하나인 [휴스턴 하이츠](Houston Heights) 지역에서 버팔로배유(Buffalo Bayou)를 조망할 수 있다. 몬트로즈(Montrose)에는 상점, 갤러리, 문신 새기는 곳 등이 밀집되어 있고, 휴스턴 게이 사회의 중심지이다. [박물관 지구](Museum District)는 허만 공원(Hermann Park) 바로 북단에 있고 [유니버시티 빌리지](University Village)는 라이스 대학교(Rice University)의 바로 서쪽에 있다.
친영국 성향의 텍사스 인들이 남아있는 모든 붉은색의 영국 공중전화박스를 사서 [Upper Kirby District]로 옮겨 놓았다. 거대한 갤러리아몰과 다른 고가품 장식품점들이 [포스트오크](Post Oak)에 있고, 대부분의 휴스턴의 밤의 유흥은 [리치먼드 지구](Richmond District)에서 이루어진다. 휴스턴을 낮에 통과한다면 Sam Houston Pkwy north(toll)을 타고 시내를 둘러보거나 Bangkokian traffic을 타보기를 권한다.
주요 여행지
5401 Caroline에 위치한 [홀로코스트 박물관](Holocaust Museum Houston, tel 713-942-8000)은 공장 굴둑의 무시무시한 이미지를 주기 위하여 검은 원통형의 건물로 지어졌다. 대학살과 그 이후의 유럽 유대인들의 발자취를 추적하여 소장하고 있다(무료, 기부금 환영).
장의사를 교육시키는 기관에 의하여 운영되는 3415 Barren Spring Dr에 위치한 [국립 장례 박물관](National Museum of Funeral History, tel 281-876-3063)에 가보면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 것이 바로 느껴진다(교육에는 판매도 교과과정에 포함되어 있음). 하지만 무시무시한 느낌이 없고 산뜻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5; 매일 개장)
우수한 [자연과학 박물관](Houston Museum of Natural Science)는 Cockrell Butterfly Center의 보금자리로서 2000종의 살아있는 나비들을 볼 수 있는 3층의 돔형 박물관이다($3).
존슨 우주센터 Johnson Space Center
수퍼볼 경기에 길거리에서 환호라는 휴스톤 사람들
스포츠 관전
엔터테인먼트 주간지인 {Houston Press}에 보면 즐길 거리에 대한 정보를 가장 잘 얻을 수 있다. 휴스턴 유흥의 중심지는 이전 회의장에서 지금은 극장, 식당, 음악회장으로 바뀐 {Bayou Place}를 중심으로 한 다운타운의 극장가에 있다.
휴스턴 심포니가 615 Louisiana St의 {Jones Hall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연주회를 가진다. 여름철에는 다운타운의 {Jones Plaza}에서 목요일 저녁마다 실외 연주가 있고 허만 공원에 있는 {Miller Outdoor Theater}에서는 음악, 춤, 연극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클럽과 바는 University Village, Montrose, Upper Kirby, River Oaks, 하이츠의 서쪽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몬트로즈 지구(Montrose District) 주변에 많은 바와 클럽들이 밀집되어 있다. 2303 Richmond St의 {Gentry}는 직장을 마친 구피족(guppies; gay urban professionals)들이 모이는 장소이다. Montrose Ave의 동쪽 Westheimer Rd의 북쪽으로 두 블록 떨어진 Pacific St에 몇몇 장소가 있다. 1100 Westheimer Rd의 {Chances}는 새벽 두 시까지 춤을 즐길 수 있는 유명한 레즈비언 바이다.
휴스턴으로 가는 길
택시 기본료는 $3이고 추가 마일 당 $1.50이 추가된다. 휴스턴이 점점 커지고 있어서 택시요금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보다 비싸다. 택시는 다음의 회사로 연락하면 된다: Fiesta(tel 713-236-9400), United(tel 713-699-0000), Yellow(tel 713-236-1111).
무VISA 미국여행 상세 정보 미국┃United States}Houston}
|
'즐거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미국여행 USA - 달라스 Dallas (0) | 2010.05.14 |
---|---|
[스크랩] 지상 최고의 낙원 인도양의 세이셀제도(Seychelles) (0) | 2010.05.09 |
[스크랩] 미국여행 USA - 마이애미 Miami (0) | 2010.05.08 |
[스크랩] 고창 청보리 밭과 고창읍성 철쭉 꽃 (0) | 2010.05.06 |
[스크랩] 미국여행 USA - 올랜도 Orlando (0) | 2010.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