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요령

[스크랩] 주부도 과감하게! 군살 쏙 빼서 예쁜 노출하자

어울령 2010. 3. 11. 09:35


 

 

주부도 과감하게! 군살 쏙 빼서 예쁜 노출하자

주부도 과감하게! 군살 쏙 빼서 예쁜 노출하자

군살 쏙 빼는 부위별 운동법

요즘 멋 내기의 키워드는 노출. 이제 노출은 20대 미혼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탄탄한 납작배
앉으면 두 겹, 세 겹으로 겹치는 뱃살은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늘 박스형 옷으로 배를 감추거나 뭔가로 가리고 있어야 하고, 남들의 시선이 부담 스럽다면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 꾸준한 운동 외에도 뱃살은 일상적 인 활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하면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령 엘 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가능한 한 걸어 다니거나 몸에서 땀이 나도록 집안일을 신나게 하는 것이다.
A _둥글게 말기
1. 바닥에 다리를 쭉 펴고 눕는다. 팔은 쭉 펴서 양옆에 가지런히 놓 는다. 누운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와 어깨를 들고 팔은 45도 각도로 위로 쭉 펴서 올린다. 이때 손바닥은 쭉 펴서 손끝이 천장을 향하도록 한다.
2.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들어 올려 앉은 자세를 취한다. 천천 히 상체를 뒤로 눕혀 처음의 자세로 돌아가는데, 팔은 올린 상태를 유지한다. 10번씩 3회 반복.
B _엉덩이 들어올리기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양팔을 쭉 펴서 손바닥이 밑으로 오게 해서 바닥에 댄다.
2. 양다리를 공중으로 곧게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복근을 이용하여 엉덩이를 바닥에서 2.5cm 정도 들어올리고, 숨을 들이쉬면서 엉덩이를 내려 처 음 자세로 돌아온다. 이때 가능한 한 다리를 곧게 펴고 다리를 흔들거나 차지 않는다. 8번씩 3회 반복.
 
 

군살 없이 날씬한 팔
팔과 어깨에 불필요한 살이 붙어 있으면 둔해 보이는 것은 물론 여성 스러움도 반감되고, 여름철 그 흔한 민소매 티셔츠를 입는 것도 망설여진다. 팔과 어깨는 어깨 삼각근에서 팔 윗부분의 근육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 주변 의 근육을 조금만 다듬으면 살이 늘어져 처지는 것을 막아 탄탄한 팔로 가꿀 수 있다.
※덤벨이 없을 때는 물을 담은 생수병으로 대체해도 된다. 모든 운동 은 15번씩 3회 반복.
A _양손으로 덤벨 들어 머리 위로 넘기기
1. 양손에 덤벨을 들고 서거나 벤치에 앉아서 팔을 머리 위로 곧게 펴고 손바 닥을 마주보게 한다.
2. 팔꿈치를 구부려 덤벨을 어깨 쪽으로 내리되 팔 윗부분이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팔을 다시 위로 뻗어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B _서서 덤벨 들어올리기
1. 어깨 너비 정도로 양발을 벌리고 서서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덤 벨을 잡는다.
2. 숨을 들이마시며 한쪽 팔꿈치를 굽힌다. 최고로 들어 올린 지점을 지 나면 숨을 내뱉고,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좌우 번갈 아가며 반복한다.
 
 

탄력 있게 ‘업’된 섹시한 엉덩이
흑인 모델들이 유난히 섹시해 보이는 이유는 탄탄하게 올라붙은 엉덩이 때문. 아이를 낳고 무너진 힙 라인 역시 주부들에게는 큰 고민이다. 특히 엉덩 이는 몸매의 전체적인 균형을 위해 잘 관리해야 하는 부위. 감추어지는 듯하면 서도 옷을 입을 때 실루엣으로 나타나 매우 신경 쓰이기 때문이다. 또 운동량 이 부족하면 이 부위를 중심으로 살이 찌기 쉬우므로 매일 엉덩이를 들어 올리 는 간단한 동작으로 탄력 있는 힙 라인을 가꿔보자.
A _엉덩이에 힘주기
1. 똑바로 누워서 손은 옆으로 내리고 배에 힘을 준다.
2. 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골반을 약간 들어 올리고 둘까지 세면서 엉 덩이에 힘을 준다. 다시 둘까지 세면서 천천히 푼다. 20번 반복한다.
B _한 발로 버티기
1.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워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을 바닥에 붙 인다.
2. 무릎을 붙인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면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이때 팔 윗부분, 어깨, 머리는 바닥에서 떨어지면 안 되고, 허리와 엉덩이는 기울어지지 않고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15~3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 을 한다. 엉덩이를 내리고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좌우 각각 15~30초씩 반 복.

 

 

 

 

출처 : bumchon
글쓴이 : 범촌 원글보기
메모 :